SK이노베이션, 석유 사업 부활로 3분기 '깜짝 실적' 달성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독자 여러분! 오늘은 한국의 주요 기업 중 하나인 SK이노베이션의 최근 3분기 실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석유 사업의 부활과 배터리 사업의 호조로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달성했으며, 미래에 대한 전망도 밝아 보입니다.

SK이노베이션 3분기 실적 묘사

SK이노베이션은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조 5631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22.04%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3분기 매출은 19조 8891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2.59% 감소했지만 전 분기와 비교해 1조 1619억 원 늘었습니다.

석유 사업의 부활

SK이노베이션은 석유 사업의 부활로 인해 석유사업 영업이익이 1조 5237억 원 증가하여 1조 1125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지난해 2분기에 적자를 기록한 뒤 올해 5분기에 조 단위 이익을 회복했습니다. 미래에도 동절기 비축 수요 증가와 중국 수요 회복에 따른 수급 불균형 확대로 석유사업의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사업의 성장

배터리 사업은 3분기에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3조 1727억 원을 기록했으며, 3분기 영업적자는 역대 최소 규모인 861억 원으로 축소되고 있습니다. 4분기에는 미국의 첨단제조세액공제(AMPC) 혜택이 늘어나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앞으로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합작 공장과 리튬인산철(LFP) 셀 개발도 중요한 주요 사항입니다. LFP 배터리는 기존 제품보다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고객사와 공급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이로써 SK이노베이션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혁신을 이뤄나갈 것입니다.

이상으로 SK이노베이션의 최근 실적과 미래 전망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추가 정보가 나올 때마다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